top of page

두통은 여성의 65~80%, 남성의 57~75%, 즉 남녀의 절반 이상이 경험하는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두통이 생기면 혹시 뇌의 질병 때문이 아닐까 염려하기도 하지만, 실제로 심각한 질병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통은 크게 뇌에 특별한 질병이 없는 1차성 두통과 여러 가지 질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2차성 두통으로 구분됩니다. 1차성 두통은 긴장성 두통, 편두통, 군발성 두통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한의학에선 10종 두통으로 구분하여 환자의 체질과 증상에 따라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치료하였습니다. 강남약손한의원에선 급,만성 두통으로 고통받는 분들에게 침, 약침, 보험한약, 탕약, 테이핑, 추나, 전기침, 건,습부항등의 치료 방법으로 효과적인 치료를 해드리겠습니다.
,
동의보감 10종 두통
정두통(正頭痛) - 머리가 치받치는 것같이 아프고 눈이 쏟아지는것 같으며 목이 빠지는것 같은 통증을 말합니다.
편두통(偏頭痛) - 한쪽의 머리가 아픈것 입니다.
풍한두통(風寒頭痛) - 풍한사기로 인하여 오한과 두통이 생긴것 입니다.
습열두통(濕熱頭痛) - 가슴이 답답하면서 머리가 아픈 두통을 말 합니다.
궐역두통(厥逆頭痛) - 차가운 기운이 골수에 이르러 치밀어 올라 머리와 이를 아프게 한 것을 말합니다.
담궐두통(痰厥頭痛) - 머리가 아플 때마다 양쪽 뺨이 퍼렇게 되고 어지러우며 눈을 못 뜨고 말하기를 싫어하며 몸이 무겁고 속이 메스꺼워 토하려 합니다.
기궐두통(氣厥頭痛), 혈허두통(血虛頭痛) - 머리가 아프고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눈썹 끝 위쪽이 아프기도 합니다.
열궐두통(熱厥頭痛) - 뜨거운 열 때문에 생기는 두통을 말합니다. 이 두통을 앓는 사람은 몹시 추운 겨울이라도 찬바람만 좋아하고 차게 하면 아픈 것이 잠시 멎었다가도 따뜻한 곳에 가거나 연기나 불만 보면 다시 아프게 됩니다.
습궐두통(濕厥頭痛) -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우면서 아프고, 날이 흐리거나 비를 맞으면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진두통(眞頭痛) - 머리 속까지 아프면서 손발의 관절이 다 차가워지고, 손톱이 파랗게되고 치통까지 이어진다고 합니다


bottom of page